[노트펫] 안녕하세요. 생기 넘치는 꼬리 페피테일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본인이 먹던 음식 우리 아이에게 줘도 되는 걸까 고민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그중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인 사과도 예외가 아닐 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사과 먹어도 괜찮은지 괜찮다면 급여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먹는 사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공급원이라 볼 수 있는데요, 많은 반려견들이 사과의 달콤한 향기와 아삭아삭한 식감을 좋아해 먹고 있으면 꼭 옆에 붙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사과 먹어도 되는 걸까요?
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어떤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게 먹는다면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적정량만 주어야지만 고루 고루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장활동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자면,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마그네슘, 탄수화물, 망간, 비타민 A, 비타민E,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등 여러 가지 요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영양분들을 반려견이 섭취한다면 당연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성분이 어떻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까?
사과를 섭취함으로써 잇몸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산성 성분으로 인해 치석을 부식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에서 두 번 적정량을 급여한다면, 강아지의 치석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치주염이 있는 아이들한테도 도음이 될 수 있으며, 잇몸이 부어있는 것 같을 경우 급여를 꾸준하게 해주시는 것도 좋답니다.
그리고 깨끗한 양말 안에 넣어 급여하시면 씹을 때 사과 즙이 나오며 보다 더 치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대로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게 되면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할 경우 치아를 부식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급여를 권장 드립니다!
·식이섬유 성분인 펙틴의 경우 사과 껍질에 많이 들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실법한 이야기인 아침 사과는 금사과 라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사과에 있는 펙틴 성분으로 인해 장을 건강하게 만들며 장 활동에 도움을 줘 변비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정말 좋습니다.
·비타민 C 성분도 있어 아이의 피부나 모질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줄뿐더러 유기산으로 인해 피로물질을 제거해 아이들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황산화 물질과 비타민 A와 C 등의 조합으로 인해 노령견의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으며, 위장관을 도울 수 있고 여러 가지 퇴행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칼륨과 인 그리고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러한 영양소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몸 전체에 불균형이 올 수 있고 피로 및 신장질환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등상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는 아이들에겐 급여하지 말아주세요.
모든 과일이 마찬가지인데, 과일 안에 들어있는 씨는 소량의 시안화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을 반려견이 다량 섭취할 경우 치명적일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