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ailymail 화면 캡처(이하) |
[노트펫] 혼잡한 도로 위에 차들은 길을 건너는 오리 가족을 발견하자 일제히 멈춰 섰다.
지난달 25일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스코틀랜드의 한 도로에서 야생 오리 가족이 시민들의 도움을 받아 길을 건너는 장면을 공개했다.
번화한 도시인 글래스고(Glasgow)의 도로 한복판에서 고립된 야생 오리 가족이 시민들에 의해 발견됐다.
거리에 있던 수십 명의 시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오리 가족을 자연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합쳤다.
어떤 사람들은 달리는 차들을 막기 위해 길을 따라 줄을 섰다.
한 여성은 어미 오리와 다섯 마리의 새끼 오리가 안전하게 반대편으로 건너갈 수 있도록 뒤에서 도왔다.
시내버스를 포함한 차들의 운전자 역시 오리 가족이 무사히 길을 건널 때까지 기다려줬다.
이 아름다운 장면은 누군가에 의해 동영상으로 촬영해 SNS에 올렸고,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공유됐다.
Look no feather – the ducks are coming through!
— STV News (@STVNews) 2019년 6월 23일
A group of passers-by helped these ducks quack their way across a busy road to get back into Queen's Park in Glasgow. pic.twitter.com/edlkykxau0
영상 속 사람들이 하나같이 미소를 짓고 있다는 사실이 특히 인상 깊다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영상을 접한 전 세계의 네티즌들은 "냉정한 세상에 여전히 선한 것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장면", "오리 가족이 무사히 자연으로 돌아가길", "번잡하고 바쁜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따뜻한 모습에 뭉클해졌다"며 감동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