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자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지난해 공인중기사 시험후기 및 합격수기가 1만1322건이 올라왔다고 27일 밝혔다. 누적조회수는 1800만건을 넘어서면서 업계 내 격차를 벌렸다.
에듀윌 게시판 내 1만건 이상의 합격수기 중 정년퇴임 10년만에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했다는 한 합격자는 “늦은 나이에 멋모르고 시작했지만, 합격의 영광을 안고 보니 지난 1년의 노력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인터넷강의는 어떤 일이 있더라도 진도를 따라가고, 기본서는 3번 정도 읽으니 어느 정도 윤곽이 잡혔다. 인강으로 푸는 문제집도 빼먹지 않고 따라갔다”며 “실전을 위해 실전모의고사를 보며 시험보는 요령을 연마했다. 실전모의고사는 필수코스이고, 많은 도움이 됐다”고 자신의 공부방법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본 시험에서 다행히 자신있는 문제들이 많이 보여 기뻤고, 동차에 합격하게 됐다”며 “스스로도 열심히 했지만, 에듀윌의 힘을 느꼈다. 지도자 선택을 잘했다는 기쁨과 체계적인 지도력에 존경심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타학원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 뒤 에듀윌에서 2년간 공부했다는 한 합격생은 “꼼꼼한 성격이라 놓치지 않고 다 잡으려다 보니 슬럼프가 빨리 왔다”며 “합격선을 낮추고, 힘들 때 친구와 차 한잔하며 충전의 시간을 가졌다”고 슬럼프 극복방법을 나눴다.
그는 이어 “온라인 공부가 좋은 점은 조용한 가운데 편하게 공부할 수 있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바로 반복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10월 26일, 2019년 제30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 치러진지 이틀만에 에듀윌 홈페이지에는 600여건에 달하는 시험후기가 등록됐다. 이와 대조적으로 A사와 B사의 후기는 290여건, C사는 100여건이었으며 아예 후기가 등록되지 않은 곳도 있었다.
에듀윌 관계자는 “타사대비 약 18배 가까운 압도적인 시험후기와 합격수기만 보더라도 공인중개사 업계 1위로 ‘쏠림현상’이 뚜렷해졌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이외에도 지난 13일,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019년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수 배출 기록을 다시 한번 인증받으며, 총 세 번의 인증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1만1000여개의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및 합격수기와 공인중개사 시험준비에 관한 다양한 정보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