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광동제약은 반려견의 면역력과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 ‘견옥고’를 론칭하고 관련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천연물·전통원료 개발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반려동물 건강 제품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견옥고 브랜드로 첫선을 보인 ‘견옥고 활(活)’은 면역력과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숙지황‧복령 농축액과 홍삼 농축액, 아카시아벌꿀을 주원료로 배합해 광동제약 전통원료 관련 기술의 핵심역량을 담았다. 또 MSM(식이유황), 글루코사민, N-아세틸글루코사민 등 관절 건강을 고려한 기능성 원료도 함유했다.
견옥고 활은 부드럽고 말랑한 양갱 타입의 펠릿(soft트릿) 제형으로 반려견들이 먹기에 편하다. 또 제품을 개별 포장해 산책 등 야외활동에도 휴대와 급여가 간편하다. 반려견의 성별에 상관없이 생후 3개월 이상 전 연령이 섭취할 수 있으나 임신 중에는 수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HACCP 및 ISO9001인증을 받은 국내 제조시설에서 생산되어 품질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주성분인 숙지황‧복령 농축액과 홍삼 농축액, 아카시아벌꿀은 ‘휴먼 그레이드’ 수준의 원료를 사용해 견주가 믿고 급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1포당 5g 제품이 30개 단위로 포장돼있으며 광동 직영 네이버 스토어와 온라인 전문 펫샵, 오프라인 동물약국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한편 광동제약은 지난 25일 정기주주총회에서 '반려동물 용품 도소매 · 유통업 및 제조업' '사료 제작 및 공급 · 유통 및 판매업'을 정관상 사업목적에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