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제2회 KDDN(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온쉽'(이하 KDDN)이 오는 6월 개최된다.
제 2회 KDDN은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강원도 춘천 강아지숲에서 열릴 예정이다. KDDN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이 주관하며 USDDN이 후원한다.
KDDN은 국제 디스크도그 대회인 ‘USDDN(US DISC DOG NATIONALS, 미국디스크도그내셔널) 월드 파이널’(이하 USDDN)의 한국 예선전으로, 수상자들에게는 USDDN 월드 파이널 출전권이 주어진다.
KDDN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2년간 대회 개최가 중단됐다가 올해 개최가 확정됨으로써 2019년 첫 대회에 이어 두번째 개최를 앞두게 됐다.
대회는 아마추어 디스크도그 플레이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리-프로페셔널 디비전(Pre-Professional Division)과 디스크도그 전문가들이 참여가능한 퀄러파이어 디비전(Qualifier Division)으로 나눠 진행된다.
각 부문마다 ‘토스&패치(Toss&Fetch)’, ‘프리스타일(Freestyle)’, 2가지의 종목별로 기량으로 겨룬다. 퀄러파이어 입상자에게는 USDDN 월드 파이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 접수는 KDDN 공식홈페이지에서 참가양식을 다운받아 6월3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2회 KDDN에서 선발된 한국 대표팀이 참가 가능한 USDDN은 2022년 하반기 폴란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