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사단법인 동물사랑실천운동연합(이하 동실연)은 7일부터 7월15일까지 '2022 봄 K-펫 사진페스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K-펫 사진페스타는 반려견과 반려묘를 대상으로 동실연의 도라지((Dora-G)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며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참가기부금 3만원과 함께 도라지 앱에 반려견과 반려묘 사진을 올리면 된다.
도라지 앱 안에서 '좋아요'를 많이 받는 방식으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1등 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순금, 2등 2명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순금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3등 3명에게는 각각 100만원 상당의 순금을 준다.
참가상도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 기부금 3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영양간식과 함께 5000원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이 증정된다. 연말소득공제용 기부영수증도 발급해 연말정산시 되돌려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라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동실연은 단체가 진행하는 도라지 캠페인 기금 마련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다.
도라지캠페인은 사회적 약자 및 유기견 방지를 위한 범시민 캠페인이다. 도라지 앱 확산을 통해 치매 노인 및 어린이, 발달장애 아동, 사회적 약자의 안심 귀가를 돕고 유기 동물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도라지는 '꼭 돌아오지'의 준말이다.
부산에 본부를 둔 동실연은 지난 2017년 말 설립됐으며 이후 'IoT 결합 유기견 방지 및 노인 일자리 창출' 고독사 예방 및 유기동물 입양을 위한 '100년 캠페인 사람이 먼저다' 등의 활동을 벌여왔다. 노년의 고독사와 유기동물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