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부터 밤에는 쌀쌀하니 댕댕들 따신데 찾아서 방황하고 있지 않나요?
귀신같이 따신데 잘 찾는 우리집 공식 온도계 인정!
오늘은 다가오는 겨울, 댕댕이 건강유지를 위한 꿀팁 알려드릴께요:)
01 전기장판 안전한가요?
아직 10월이지만 밤엔 쌀쌀한 것이 벌써부터 전기장판 꺼내놓고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사람보다 기초체온이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댕댕이들도 추위를 더 잘 타는 녀석들이 있기 마련이랍니다. 그래서 잠자리에 전기장판 깔아주고 싶은데 그래도 되는지 물어보는 보호자님이 많아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댕댕이 잠자리에 전기장판을 깔아주어도 괜찮아요. OKOK!! 되도록이면 전자파가 좀 덜한 것으로 고르는게 좋겠죠? 하지만, 털이 없는 안쪽 피부는 연약하기 때문에 전기장판을 깔아주실 때 장판 위에 이불을 하나 깔고, 장시간 열에 노출되지 않도록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저온화상 주의! 저온화상은 발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더 위험할 수 있어요.
더불어, 전기장판의 콘센트 부분 등 전기가 흐를 수 있는 곳을 댕댕이가 물어 뜯거나 배변실수를 하지 않도록 잘 케어해 주세요.
02 겨울철에도 산책은 필수!
도시견의 경우에는 대부분 실내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점점 추위를 더 타게 되는 것이 당연해요. 실내에서 생활하는 도시견에게 겨울철에도 주기적인 산책이 중요한 이유랍니다:)
되도록 해가 따뜻한 낮시간을 이용해 산책을 해주는 것이 좋고, 추운 날에는 옷이나 신발 등으로 체온유지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특히, 소형견이나 단모종 댕댕이들은 빵빵한 방한복 필수에요!
산책후 꼼꼼한 목욕은 필수인거 아시죠? 따땃한 물로 이쪽 저쪽 깨끗하게 닦고, 빠르지만 완벽하게 말려주세요.
03 먹는 것도 중요해요!
먹는 건 사계절 내내 중요하지만, 겨울철에는 더욱 잘 먹는 게 중요해요. 추위에 맞서기 위해서 잘 먹는것보다 중요한건 없으니까요:)
겨울철엔 아무래도 운동량 부족으로 근육이 손실되기때문에 단백질 보충이 필요해요. 주기적으로 단백질 위주의 습식사료를 급여하는 것도 좋고, 습식사료에 익숙치 않은 댕댕이라면 단백질이 풍부한 보양식을 준비해 주는 것도 좋아요
겨울철엔 수분섭취도 중요한데요. 건조한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선 수분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겨울철엔 방광염이나 결석 등 비뇨기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대요. 그래서 수분섭취가 더!더! 중요해요. >0< 비뇨기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댕댕이가 주기적으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시고, 수분이 많은 제철 과일이나 채소도 급여해 주세요.
겨울철에도 건강한 우리 댕댕이를 위해,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 위 정보는 2022년 10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