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국내 최대 규모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3 케이펫페어 세텍'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약 204개 사, 385개 부스의 규모로 개최되며, 의류 기획관, 가치 소비관 등 특별 기획관이 운영된다.
의류 기획관에선 총 8개 브랜드의 제품을 통해 2023 봄맞이 강아지 패션을 살펴볼 수 있다. 가치 소비관에서는 소비행위를 통해 개인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나타내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를 반영한 총 14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 이벤트로는 CO2 절감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인증 시 사료 샘플 3종을 증정하는 '대중교통 인증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매일 선착순으로 사료 샘플이 담긴 주머니를 증정하는 '선물 쭈머니' 이벤트 또한 운영된다. 4개 브랜드의 사료 샘플을 배포해 기호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반려동물 수제간식 창업을 주제로 하는 '창업 세미나', 반려견의 튼튼한 관절 관리를 위한 '수의 세미나'가 진행되며, 수의 세미나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개별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반려견을 위한 체험 클래스로는 '댕댕이 케이크 만들기', '실크볼 목걸이 만들기' 등이 준비돼있다.
이번 전시회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 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하며,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의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이다.
입장권 현장 매표는 성인 기준 1만 원(초등학생 5천 원), 사전 등록 시 5천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