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기 쉬운 재료로 뚝딱뚝딱! 강아지 베이커리 간식, '고구마빵'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재료>
고구마(단호박으로 대체가능)
계란
캐롭파우더(선택사항)
*고구마랑 계란의 비율은 고구마(주먹크기 기준) 1개, 계란 1개 / 단호박은 수분이 많아서 고구마보다 조금 넣기
1. 고구마를 삶은 뒤 껍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2. 껍질을 제거한 고구마를 으깨주세요.
저는 완성되었을 때 고구마 알갱이가 콕콕 박혀있으면 씹는 맛도 있고 좋을 것 같아서 살짝 덩어리감 있게 으깨주었는데요! 완전 곱게 으깨주면 완성 시 표면도 매끄럽고 비주얼적으로도 더 완성도 있어보여요⭐
3.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먼저, 노른자만 으깬 고구마와 섞어주세요.
4. 분리해준 흰자는 머랭을 만든 후 미리 만들어둔 고구마 반죽과 잘 섞어주세요.
머랭은 반드시 계란이 차가운 상태여야 잘 만들어지고, 뿔이 솟아나는 단단한 정도로 만들어주세요.
섞을 때는 머랭의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막 휘적거리는 것이 아닌 머랭이 고구마를 감싸주듯이, 혹은 주걱으로 반죽을 자르듯이 섞어주면 거품이 덜 죽는답니다.
그리고 보통 머랭 반죽과 고구마 반죽은 1:1정도면 된답니다:)
5. 반죽을 부어줄 틀에 (반죽이 잘 떨어지도록) 유산지(종이호일)을 깔거나 코코넛 오일을 발라주세요.
저는 파운드케이크 만들 때 사용하는 틀을 사용해보았어요~ 전자렌지 조리를 할 것이기 때문에 전자렌지 사용 가능한 용기라면 어떤 것이든 좋아요:)
6. 틀에 반죽을 붓고 기포가 빠지도록 바닥에 한 두번 내리쳐주세요.
7. 전자렌지에서 약 5-6분 돌려주면 되고, 2분, 3분 나눠서 돌려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돼요.
젓가락으로 푹 찔렀을 때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완성이에요~ 저희집 기준 6분 조리했습니다.
짜잔 이렇게 고구마빵이 완성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고구마+머랭반죽에 캐롭파우더를 좀 섞어서 반반 색을 내보았어요~! 고구마 알맹이가 콕콕 박힌 것도 보이시죠? 더 곱게 으깨주시면 알맹이 없이 만드실 수 있어요:) 귀찮으면 믹서기에 락토프리우유 살짝 넣고 무스마냥 갈아버려도 좋아요❤️
레시피 알려주니까 지인분들은 굉장히 쉽게 잘 만드셨다고 후기 남겨주시더라구요!! 여러분도 한 번 만들어 보세용~~~~
혹시나 머랭 만들기가 어렵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조만간 머랭 없이 만드는 방법도 연구해서 와볼테니 넘 속상해 하지마셔요❤️
※ 위 정보는 2023년 0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