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불곰과 싸우는 개들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18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야후 스포츠는 곰이 사유지에 들어오자 네 마리의 개가 곰을 쫓아내기 위해 덤비는 영상을 공개했다.
미국 알래스카주 케나이강 전세 낚시 회사의 소유주인 마이크 에반스는 지난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몇 주 전 강렬한 순간. 이 영상을 촬영할 때 어떤 개나 곰도 다치지 않았습니다"라는 설명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게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불곰과 싸우는 네 마리 개의 모습이 담겼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덩치 큰 불곰에게 달려드는 네 마리 개. 곰은 정신없이 짖으며 맹렬히 달려드는 개들의 공격에 제대로 반격하지 못하고 있다.
이후 개들은 주인이 부르는 소리에 서둘러 자리를 뜨는 모습이다.
에반스에 따르면 영상 속 곰은 과거에도 자신의 사유지에 들어온 적 있으며, 그들의 바비큐를 망가트리려 시도했다고 한다.
그는 "곰이 우리와 함께하고 싶어 했던 것 같다"며 개들의 주인은 조련사인 젠 하프(Jen Harpe)라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2만 2천 회가 넘는 '좋아요'를 받으며 입소문을 탔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아무도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다", "사유지이든 아니든, 곰은 곰이 하는 일을 하고 있다. 그들은 인간보다 오래전부터 거기에 있었다", "용감한 개들. 그러나 곰이 제대로 공격했다면 개들은 살아남을 수 없었을 것이다. 운이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곰의 목 주위에 상처가 보이고, 움직임 또한 자연스럽지 않은 것으로 보아 부상을 입은 상태 같다고 추측했다. 곰과 개들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적절한 안전 조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