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고양이에게 쫓기다 길가는 남성의 다리에 매달린 쥐의 운명이 공개됐다.
지난 16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동물매체 더도도는 한 남성이 고양이에게 사냥당할 뻔한 위기에서 쥐를 구해주고, 고양이에게는 다른 간식을 선물했다는 사연을 소개했다.
얼마 전 친구 안토니(Antony)'와 함께 우크라이나에 있는 집 근처를 산책 중이던 여성 크라베츠(Kravets)는 다른 친구가 키우는 고양이 한 마리를 발견했다.
집 밖에서 배회하고 있는 고양이에게 다가가던 두 사람은 녀석이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고양이는 작은 쥐 한 마리를 사냥하려던 참이었다.
@maryana_kravets врятована #кіт #томіджері ♬ Tom And Jerry - V.A.
크라베츠는 더도도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고양이에게서 쥐를 구하러 갔다"며 "쥐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안토니의 다리 위로 뛰어올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다리 위로 올라온 쥐를 본 안토니는 쥐를 쫓아낼 것인지, 아니면 구해줄 것인지 선택해야 했다. 그리고 그는 후자를 선택했다.
안토니는 고양이로부터 쥐를 숨겨줬다. 고양이는 쥐가 숨은 안토니의 다리 주변을 맴돌며 냄새를 맡더니 이내 자리를 떴다.
쥐가 다리에서 내려와 안전한 피난처를 찾을 수 있도록 안토니는 근처 들판으로 걸어갔고, 그렇게 쥐는 무사할 수 있었다.
안토니는 "나는 이 이야기가 모든 사람에게 행복한 결말이기를 바랐고, 고양이에게도 마찬가지였다"며 "그날 나는 고양이에게 간식을 가져다줬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