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볼 것도 많지만, 탈 것도 많아요. 🚠🚲️⛵️
오늘은 댕댕이랑 같이 타면 너도 재밌고, 나도 신나는 레져 타임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무료한 시간이 익사이팅한 시간으로 대변신 가능!
플라잉 메밀까지 야무지게 먹고 내려오기! 🍜
01 팔공산 케이블카
https://www.instagram.com/qn_np__
대구의 대표산 팔공산에는 반려견과 함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노랑이 케이블카가 있어요! 색상마저 단풍이랑 깔맞춤;)
팔공산 케이블카는 해발 820m의 팔공산 정상역까지 8분이면 호다닥 닿을 수 있지만, 프랑스 POMA의 최신 기술로 안전하게 만들어 져서 안전해요. 최대 6인까지 탑승이 가능하고, 앞뒤 모두 유리로 되어 있어서 봉황이 날아오르는 형상이라는 팔공산의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기에 최적이랍니다:)
https://www.instagram.com/02.15k
https://www.instagram.com/02.15k
그리고, 케이블카 정상역에는 대구 도심보다 무려 7도나 낮은 냉골산림욕장과 산책로가 있어요. 단풍 구경하며 천천히 걸어 다니다 보면 피톤치드 충전도 가능해요. 여기에 간절히 빌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소원 바위도 있고, 사랑 터널도 있어 생각보다 즐길 거리가 다양해요. 냉골산림욕장까지 왕복 40분이면 다녀올 수 있다고 하니까 많이 춥지만 않다면 올라간 길에 모두 만끽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해발 820m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알록달록한 팔공산과 대구의 멋진 전경은 기분전환에 특효에요:) 하지만, 기온이 예상보다 훅! 떨어지니까 겉옷 단단히 준비하고 올라가시길 바랄게요. 감기 걸리면 큰일나요!
https://www.instagram.com/02.15k
팔공산을 360도로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무려 반려견 동반 식당&카페, 솔마루도 팔공산 케이블카의 매력 뽀인뜨에요! 젓가락이 두둥실 떠 다니는 싱기방기한 플라잉 메밀 기념샷 일단 찍고 에피타이져로 호로록하고, 해물파전에 동동주까 한잔 하면 팔공산 케이블카의 매력에 퐁당 빠져서 쉽게 헤어 나올 수 없을 거에요;) 카페 메뉴도 함께 판매 중이니까 식사도 즐기고, 티타임도 즐기고 즐길 수 있는 건 싹 다 즐기세요.
게다가, 팔공산 케이블카는 사용한 표를 가지고 6개월 이내에 재방문하면 할인도 해준대요. 하지만, 주말, 공휴일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니까 이용 시 유의해 주세요. 주중에 재방문이 가능하다면 완전 혜자롭겠죠?
팔공산 케이블카에는 반려견 동반 탑승이 가능해요. 케이지나 전용 가방 안에 머리까지 쏙 들어가게 넣고 함께 탑승하면 된답니다. 혹시라도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면 매표소에서 케이지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까 티켓팅할 때 직원에게 문의해 주세요. 하지만, 준비된 갯수가 제한적이니 미리 집에서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케이블카 운영 시간은 계절에 따라 상이해요. 현재는 9:30~17:10 운영 중!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케이블카를 타고 올해 국립공원이 되었다는 팔공산의 단풍을 즐길 수 있어요.
• 정상역에 냉골산림욕장과 산책로를 비롯해 즐길거리가 많아요.
•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식당&카페가 있어요.
• 반려동물의 동반 탑승이 가능해요. 케이지나 전용 가방 필수!
의암호 위를 날아요:) 🚠
02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https://www.instagram.com/woou_mongsil
https://www.instagram.com/woou_mongsil
춘천시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삼악산 케이블카도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삼악산 케이블카는 길이가 무려 3.6km나 되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왕복 30분 정도가 소요되는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해요. 타기 전 고소 공포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마음의 준비 단단히 하고 탑승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죠? 생각보다 하늘 위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답니다;) 심지어, 이곳의 케이블카에는 바닥마저 투명해서 바닥이 뚫린 것처럼 느껴지는 크리스탈 캐빈도 있어요.
하지만, 반려견은 일반 캐빈 중 전용 일반 캐빈만 탑승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그래도 넘 슬퍼하지 않기에요. 전용 캐빈에 “댕댕아, 오늘도 행복하시개 🐾”같은 넘나 예쁜 글귀가 마음을 살살 달래준답니다. 그리고, 반려견 전용 캐빈이라 오히려 눈치 볼 일 없이 편하게 탑승할 수 있어 좋아요:)
(+) 반려견 전용 일반 캐빈은 15분 간격으로 총 2대 운영 중이에요. 대기 라인도 따로 있어요.
호수를 건너 산을 지나 정상에 도착하면 데크 산책길과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있어요. 절벽을 깍아 만든 데크 산책길을 걷다 보면 산책로 끝에서 보기만 해도 다리가 후달달해지는 스카이워크 전망대를 만날 수 있어요. 진짜 재밌는데 아쉽게도 안전 상의 문제로 휠체어 및 유모차, 반려견의 출입이 제한되고 있어요. 가보면 안전 상의 문제로라는 문구가 한방에 이해가 될 거에요;)
https://www.instagram.com/woou_mongsil
삼악산케이블카에는 45kg까지의 반려견 동반 탑승이 가능해요. 단, 2년 이내에 광견병 접종이 확인 되어야 하구요. 캐빈 내에서는 케이지나 전용 가방 안에 넣거나, 케이지나 전용 가방 외부로 나올 때는 매너벨트 또는 기저귀 착용이 필수랍니다. 그리고, 모든 시설 내에서는 리드줄 착용이 필수라는 점 유의해 주세요. 리드줄과 매너벨트는 하부 정차장 1층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까 필요하다면 편의점에 들러보세요.
더불어, 삼악산케이블카의 상, 하부 정차장에는 다양한 식음료 매장들이 있어서 쉬었다 가기 좋아요. 하지만, 매장 별로 반려견 동반 가능 여부가 상이해서 출입 전에 꼭 확인해 주셔야 해요.
(+) 케이블카 운영 시간은 계절에 따라 상이해요. 현재는 9:00~22:00 운영 중!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춘천시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에요.
• 사방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이 있어요. 하지만, 반려견 동반은 전용 일반 캐빈만 가능해요.
•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식음료 매장이 있어요. 출입 전 동반 가능 여부 확인 필수!
• 45kg 미만의 반려견 동반 탑승이 가능해요.
반려견 전용 바이크가 있어요! 🚲️
03 경강 레일바이크
https://www.instagram.com/crazy__chung
https://www.instagram.com/my._.ange_
레져 좀 즐겨본 댕댕이라면 안 타본 댕댕이가 없을 테지만 황홀한 라이딩 경험에 주기적으로 다시 타고 싶어진다는 경강 레일바이크!
경강 레일바이크는 춘천 경강역에서 출발해서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벚꽃나무 터널과 느티나무 터널을 지나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북한강 철교 횡단 후 다시 경강역으로 돌아오는 왕복 코스에요. 나무 터널에서 시원한 바람 맞으며 유유자적 라이딩을 즐기다가 높이 30m의 북한강 철교 위에서 익사이팅한 라이딩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코스에요:) 북한강 철교 위에서는 뻥뚫린 북한강의 모습을 원없이 감상할 수 있으니까 무섭더라도 멀리 시선을 돌려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 아름다운 북한강 전경이 여러분을 기다려요.
그리고, 경강 레일바이크의 시작점인 경강역은 역 자체도 예전에 영화의 배경이 된 곳이라 그런지 세트장 같은 감성이 있어요. 현재는 기차역의 역할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출발 시간 기다리면서, 또는 집에 가기 전에 아기자기함이 가득한 인증샷 남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되어줄 거에요:) 벽에 남겨져 있는 낙서마저 넘나 낭만적이에요.
경강 레일바이크는 총 6회까지(동절기는 5회) 출발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티켓팅한 시간에 맞춰 타면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중이에요. 최소 한시간 반 정도의 시간 여유가 있어서 라이딩을 즐기기에 여유로워요. 예약이 차면 현장 발권이 불가능하므로 사전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반려생활을 통해 예약 시 깨알같은 할인의 혜택도 따라온다는 건 안비밀!
https://www.instagram.com/my._.ange_
경강 레일바이크이 특별한 이유는 반려견 전용 탑승석이 설치되어 있는 펫바이크가 있다는 점이에요. 반려견도 전용 좌석에 편하게 앉아서 제대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는 말씀! 실려가는 느낌 아니고 바이크 1열에 앉아서 즐기는 라이딩이라니 완전 스페셜하지 않나요?!
펫바이크는 4인승 레일바이크에 반려견 전용 탑승석이 설치되어 있는 구조에요. 반려견이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야무지게 전용 탑승석이 준비되어 있어서 리드줄을 안쪽 고리에 연결하면 된답니다. 내부에 배변 패드도 깔려 있고, 배변 봉투도 있어서 혹시 실수하더라도 안절부절할 일 없을 것 같아요:)
펫바이크에는 최대 2마리까지 동반 탑승이 가능하지만 2마리의 무게 총 합이 10kg 이하여야 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한 마리 10kg 이하 OK! 두 마리 합해서 10kg 이하도 OK!
게다가, 경강역 주차장 바로 옆에는 반려견 전용 운동장이 있어요. 300평이나 되는 인조 잔디 운동장이라 뛰어 놀기에 부족함이 없어요. 간단한 어질리티도 설치되어 있고, 안전 펜스도 잘 되어 있어서 입, 출입 시에만 조심하면 될 것 같아요. 단, 운동장의 경우에도 무게 10kg 이하의 반려견만 이용이 가능해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경강역에서 경강역으로 북한강 위를 내달리는 낭만을 즐겨요.
• 반려견 전용 탑승석이 설치되어 있는 펫 바이크가 있어요. 반려생활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 300평 규모의 넓은 인조 잔디 운동장이 있어요.
• 10kg 이하 소형견의 동반 탑승이 가능해요. 무게 총 합이 10kg 이하일 경우 최대 2마리까지 탑승 가능!
럭쭤리 레져도 즐겨요! ⛵️
04 부산 요트 투어
https://www.instagram.com/ luvdaechul
럭쭤리 레져의 끝판왕은 머니 머니해도 요트 투어겠죠? 게다가, 부산 바다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요트 투어라면 두말할 필요가 있을까요? 부산 요트의 낭만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 여기에 있어요!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부산 요트 투어는 프리미엄 요트 투어 전문 업체인 요트홀릭에서 운영 중이에요. 반려생활을 통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부산 요트 투어는 수영만 요트 경기장을 출발해서 마린시티, 동백섬, 광안리 해수욕장, 그리고 광안 대교를 거쳐 돌아오는 코스에요. 부산 가면 빼먹지 않고 보고 왔던 부산의 랜드마크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알찬 코스랍니다:)
부산 갈 때마다 보고 오지만 바다 위에서 보는 맛은 완전 다르니까 기대감 잔뜩 안고 탑승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지만, 감탄과 함께 구경하다, 설명 듣다, 사진 찍다 보면 어느새 내릴 때 됐다는 방송을 듣게 될 거에요. 너무 놀라지 마세요, 다들 그래요;)
부산 요트 투어는 푸른 바다와 하늘을 마주할 수 있는 주간 투어와 일몰 시간에 진행되는 인기 투어, 그리고 부산의 야경에 취하게 되는 야간 투어, 이렇게 시간대 별로 즐길 수 있어요. (투어에 따라 비용 상이) 스케쥴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어서 좋을 뿐만 아니라 투어 별로 제공되는 특별한 서비스도 다양해요. 현재 기준 입 심심할 틈을 주지 않을 케이터링 서비스는 기본! 주간 투어의 경우에는 무료 폴라로이드 사진이, 인기 투어와 야간 투어의 경우에는 폭죽 놀이가 서비스로 제공된대요. 낭만 터진다, 그죠?
https://www.instagram.com/ luvdaechul
그리고, 럭쭤리 요트 탔는데 인증샷을 무조건 남겨야 하는 거잖아요. 초반부터 냅다 사진 찍느라 바쁠 필요가 없어요. 왜냐하면 사진에 진심인 프로패셔널 직원분들이 계시거든요:) 직원분들의 어드바이스에 따라 사진 포인트에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 견생샷 몇 장쯤은 무조건 남길 수 있어요.
심지어, 댕댕이 돌보느라 바쁜 손 대신해서 예쁘게 사진까지 찍어주는 스윗함까지!! 전문가의 솜씨에 감탄 또 감탄할 예정! 무안하더라도 창피함은 잠시지만 인생샷은 영원하니까 직원분의 리드에 몸을 맡겨 보시길 적극 추천 드릴게요:) 진짜 후회 없을 거에요.
https://www.instagram.com/ luvdaechul
부산 요트 투어는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어, 프라이빗 요트 투어는 대형견도 가능하며 일반 요트투어는 13kg 이하의 반려견 동반 탑승이 가능해요. 탑승 후에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반려견을 안고 보트 투어를 할 수 있지만 리드줄 지참은 필수라는 점 유의해 주세요. 더불어, 비 반려인들도 함께 탑승한다는 점 항상 기억해 주시고, 다른 분들의 투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케어해주시길 당부 드릴게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럭쭤리 요트에서 부산의 랜드마크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 주간, 인기(일몰 시간대), 야간 투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서 투어를 즐겨요.
• 사진에 진심인 직원들의 도움으로 인생샷, 견생샷 건질 수 있어요.
• 요트에 따라 동반 규정이 달라요. 반려생활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더 추워지기 전에 익사이팅한 하루는 어때요?!
댕댕아, 너도 레져 즐길 수 있댕!
※ 위 정보는 2023년 11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