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졸졸 쫓아다니며 귀찮게 하는 강아지들과 놀아주는 '츤데레' 고양이 삼촌의 모습이 흐뭇한 미소를 자아내고 있다고 지난달 31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동물전문매체 퍼레이드펫츠(Paradepets)가 보도했다.
잉글랜드 더비셔주에 사는 수컷 고양이 '메이플(Maple)'의 보호자는 최근 반려묘 전용 틱톡 계정에 "그는 인생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라는 글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게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강아지들과 뛰어놀고 있는 메이플의 모습이 담겼다.
@maplemoo1 Replying to @ he is having the time of his life #kitten #puppy #dog #cockerspaniels #cockerspaniel #puppies #marmalade #maple #showcocker #catanddog #puppies #puppylitter #whelping #uncle #kittenandpuppy #cat ♬ Mr. Blue Sky - Electric Light Orchestra
잔디밭을 달리고 있는 메이플과 강아지들. 강아지들은 우르르 모여 메이플의 뒤를 졸졸 따라다니고 있는데.
귀찮을 법도 한데 메이플은 화 한 번 내지 않고 강아지들과 놀아주는 모습이다.
강아지가 귀를 잘근잘근 씹어도 눈을 꼭 감고 참고 있는 '자상한 삼촌' 메이플. 강아지들이 엄마도 아닌 메이플을 유난히 따르는 이유를 알 것만 같다.
보도에 따르면 영상 속 강아지들은 메이플과 함께 사는 코커스패니얼종 '마멀레이드(marmalade)'가 지난 출산한 새끼들이라고.
메이플은 친구의 새끼를 마치 자신의 새끼처럼 함께 돌봐주고 있다는데.
@maplemoo1 Not sure who wins this round #maple #marmalade #cockerspaniel #showcockerspaniel #cockerspaniel#kittenanddog #dogandcat #spaniel #playfight #round1 #tomcat #prepregnancy #workingcocker #joules ♬ Rocky (Main Theme) - The Intermezzo Orchestra
해당 영상은 3일 기준 25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확실히 고양이는 어린 동물에게 친절한 것 같아요", "강아지들이 따라잡을 수 있도록 속도를 줄여서 달리는 걸 봤어요. 정말 멋진 삼촌 같네요", "강아지 친구를 위해 베이비시터가 돼준 천사 고양이. 저렇게 다정한 고양이를 만난 건 행운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