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모감자 누나예요! 친구들과 청도여행을 다녀왔는데 산책하기 좋은코스들이 많아서 추천하려고해요! 초록초록 청도, 지금 시즌에 산책하기좋은 두 곳 소개해 드릴게요. 함께 보러 가보실까요?
📍 청도읍성
🎈 경북 청도군 화양읍 동상리 48-1
⏰ 입장 시간 제한 없음
🐶 견종 상관없이 입장 가능
🚘 청도읍성 동문 주차장(정문 입구 주차장), 서문 주차장
-주말은 동문 주차장은 사람이 많으니 서문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조금 더 여유 있게 주차 가능.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푸르고 윈도우 배경화면 같은 곳 가고 싶다? 그렇다면 여기!🌿
청도읍성은 청도 명소 중 하나인데, 성곽 위를 걸으며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산책 시간은 한시간 정도 넉넉하게 잡고 걸을 수 있고, 겨울에도 와보았지만 요즘이 더 푸르고 초록초록하니 더 걷기 좋더라구요!
성곽을 따라 걸으면 기분이 조크든요:) 정말 청도읍성 너무 너무 좋으니 꼭 다녀와 주세요ㅠㅠ
청도읍성 옆 작은 마을에 귀여운 벽화들도 볼 수 있고, 작은 연못도 볼 수 있는 작지만 알찬 산책 코스가 되어 줄 거에요:)
그림 같은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들도 많고, 읍성 주변에 경관을 가리거나 하는 것들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탁 트인 뷰가 너무 매력적이랍니다.
읍성 내에는 정말 예쁜 곳들도 많고 작약 시즌이라 작약꽃도 볼 수 있었어요:)
저 멀리 혹시 꽃밭이 보이실까요! 5월 중순 쯤 가시면 예쁜 작약 꽃밭도 덤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작약 밭에서 예쁜 사진들도 남길 수 있었구요!
청도읍성 옆에 청도 향교에 가시면 보호수인 350년이 넘은 느티나무도 보실 수 있는데 너무 아름답고 멋스러웠습니다.
청도읍성 한 바퀴, 청도에 가시면 꼭 들러서 강아지와 행복한 산책하셨으면 좋겠어요!
📍 청도 운문사 솔바람길
🎈 경상북도 청도군 운문면 운문사길 264 운문사
⏰ 운문사 / 04:10 - 20:00
🐶 견종 상관없이 입장 가능 (사찰 내 법당 안은 반려견 입장불가)
🚘 청도읍성 입장 시 주차요금 결제 후 바로 주차 후 소나무 길을 따라 운문사 까지 걸어가길 추천
두 번째 소개해 드리고 싶은 산책로는 청도 운문사입니다. 운문사는 경상북도 청도군 운문면 신원리 호거산에 위치한 사찰이에요.
차량으로 입구에서 주차비 결제 후 바로 주차를 하고 소나무 길을 따라 운문사 까지 걸어갔다가 돌아오는 코스가 또 너무 걷기 좋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여름 더운 날엔 그늘 길만큼 소중한 게 없잖아요😅아무리 더운 날이어도 운문사 솔바람길 만큼 시원한 길이 있을까 싶어요!
소나무 그늘길로 시원하게 걷기 좋은 코스이며 운문사를 둘러보는 시간까지 한시간 반 정도 넉넉히 소요됩니다.
지나가시던 어머님이 우리 강아지들 귀엽다고 사진찍어가셨어요 헤헤..
뚱땅 뚱땅 잘 걷죠? 산책에 진심이신 분들은 모모감자네만 따라오셔요 여러분,, 💚💙
솔바람길을 따라 20분청도 걸어 들어가면 운문사를 만날 수 있어요. 운문사는 유명하고 오래된 사찰인 만큼 문화재와 보물이 상당히 많아서, 사찰에 관심이 많은 분들 또한 다녀오길 추천 드려요.
(출처 : 나무위키 운문사)
모든 길들이 그늘 길이라 계절 상관없이 방문하기 좋아요. 운문사까지 가는 솔바람 길과 운문사는 입장이 가능하지만 내부에 사찰은 반려견 동반 불가이니 산책로에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모모감자가 방문했던 날이 부처님 오신날 바로 다음 날이라 더 화려한 운문사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산책로가 좋아서 강아지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어요!
돌아오는 길에 보이는 돌탑에서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는 소원도 빌고, 친구들과 예쁜 산책로에서 산책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운문사 나들이었습니다 :)
https://www.instagram.com/momo__gamja
📌모모 감자 누나가 추천하는 이 곳의 매력 포인트!
- 한여름에도 산책하기 좋아요.
- 문화재와 사찰에 관심있으신분들에게도 추천
- 초록초록한 청도의 매력도 느끼면서 산책을 할 수 있어 좋아요
- 견종 상관없이 입장이 가능해요
※ 위 정보는 2024년 0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