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오늘은 대형견 동반 가능한 독채 펜션, 위드펫빌리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부대 시설이 끝내주는 독채 펜션 [위드펫빌리지]
≫ 위치 : 강원 횡성군 서원면 월송석화로 183-23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동반 가능한 룸 따로 지정
≫ 특징 : 그린룸은 독채 마당, 히노끼탕, 수영장, 찜질방 사용 가능, 공용 운동장 & 계곡 산책로 이용 가능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해당 컨텐츠는 대형견 동반 가능한 '그린룸' 이용 후기입니다.
- 찜질방 이용 기간은 10월~5월이며 그 이후 기간은 수영장 이용 가능합니다.
공용 부대 시설도 알차게 누려요
위드펫빌리지는 강원도 횡성에 있는데 양평에서 가까운 강원도라 서울에서도 2시간이면 충분히 갈 수 있는 위치예요. 산골짜기 속으로 위드펫빌리지에 도착을 하면 큰 건물들이 산 아래 자리 잡고 있답니다.
특히 건물 색상으로 방 이름이 나뉘어지는데요. 최대 인원 수가 많고 단독으로 사용 가능한 룸에 대형견 동반이 가능해서 조금 더 넓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형견 동반 가능한 방은 대부분 독채 운동장이 있지만, 공용 운동장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은 인조 잔디, 반은 천연 잔디라서 좋았고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 있더라구요. 운동장에 아무도 없어서 너무 신나게 뛰어 놀았던 호가호수예요.
정말 좋은 것 중 하나가 바로 산책로입니다. 계곡까지 있어서 시원하게 뒷산 한 바퀴 산책이 가능했어요. 저희는 입실 시간 조금 전에 방문해서 산책로부터 다녀왔고, 타견이 없는 상태에 콜링 가능한 강아지들이라 사장님의 배려로 더 자유롭게 돌아다녔습니다.
공용 운동장에는 카페와 마트도 있는데요. 모두 24시간 키오스크로 결제 가능해서 식사 중, 바베큐 파티 중 필요한 재료들 구매도 가능하고 기본적인 양념장부터 라면, 통조림, 간식, 과자, 그리고 냉동 식품과 장작, 오로라 가루 등등 정말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어서 좋았고, 카페도 대형 커피 머신기(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어서 편했답니다.
대형견 동반 가능한 그린룸 소개해요
대형견 동반 가능한 건물 그린룸 입니다. 넓은 마당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고, 바베큐 할 수 있는 공간도 아주 넓었어요. 특히 복층에 침실 2개, 화장실 2개인 방이라 친구들이랑 같이 가기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복층이라 거실 층고가 아주 높아서 여름에도 숙소 내부는 아주 시원했고, 바닥 전체가 타일이라서 더 시원하게 느껴졌어요. 3시 입실인데, 5시까지는 더워서 숙소 내부에서 시원하게 쉬거나 이제는 여름 시즌이라 수영장도 이용 가능하니 덥지 않게 시간 보내다가 6시 쯤 산책하고 뛰뛰하다 보면 저녁 먹을 시간이 되더라구요. 신나게 저녁 드신 후 히노끼탕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거실과 주방은 이어져 있는데, 실내에도 4인 이용 가능한 테이블이 있고, 좌식 테이블도 있어서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주방 가전은 인덕션, 냉장고, 전자레인지, 전기밥솥이 있습니다. 밥솥이 없는 펜션에는 즉석 밥을 가져가야 하는데, 위드펫빌리지에서는 직접 밥 짓기가 가능해서 쌀을 챙겨가셔도 된답니다. 정수기는 따로 없기 때문에 생수 필수로 준비해주세요.
아래층 큰 방 침실과 화장실입니다. 침대는 더블 사이즈라 넉넉하고, 화장실에는 스파 욕조가 있어서 사실 히노끼탕 추가를 하지 않아도 사람은 스파를 즐길 수 있어요. 저희는 강아지와 함께 노천을 즐기고 싶어서 히노끼탕을 추가 한거라서 물을 좋아하지 않는 강아지와 함께 방문하는 경우라면 사람은 스파 욕조를 이용할 수 있는 점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우나에 노천탕까지 풀코스로!
5월 말에 방문했었기 때문에 사우나실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체크인 할 때 사장님께서 이용 방법과 수칙을 자세하게 알려주시는데, 원하는 시간에 사우나 가동 해서 최대 온도 60도에 90분 정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방 전체가 편백나무로 되어 있는지 온도가 올라갈수록 편백 향이 솔솔 나서 너무 좋았어요. 열심히 놀고 사우나 하면서 근육을 진정 시키고 개운하게 저녁에 푹 잘 수 있겠더라구요. 사우나실 사용 기간은 10월~5월이며, 6월~9월은 수영장 이용으로 변경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히노끼탕은 추가금(5만원)을 내고 사전에 신청하면 입실 시간에 맞춰 미리 물을 받아주신답니다. 당연히 반려견과 동반 입수가 가능합니다. 밤 9시까지 히터가 계속 돌아가면서 온도를 맞춰주기 때문에 밤에도 아주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고, 온수와 냉수는 추가로 직접 받을 수 있어서 물 높이나 온도를 적당히 맞춰서 놀 수 있었어요.
특히 기본으로 받아주시는 물 높이에 저희 호가는 다리가 닿아서 조금 더 물을 받아 이용했어요. 노천탕이 편백나무로 되어있어서 편백 냄새도 솔솔 나고, 반신욕 할 수 있게 앉을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작은 친구들도 앉아 있을 수 있고 좋았습니다.
공용 공간 뒷 쪽에 샤워실과 강아지 목욕탕도 있어서 편하게 목욕을 시킬 수 있고, 드라이기와 강아지 수건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깔끔한 뒷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숙소 내 화장실에서는 반려견 목욕 금지입니다!
오늘은 대형견과 함께 방문 가능한 독채 펜션, 위드펫빌리지를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그린룸은 침실 2, 화장실 2이라 친구와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 단독 마당과 공용 마당 모두 이용 가능하고, 뒷산 산책로도 있습니다.
• 반려견 동반 가능한 히노끼탕, 수영장(단독 사용)이 있습니다.
※ 위 정보는 2024년 06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