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려생활입니다! 혹시 카페나 식당에 방문했을 때 아래 '스티커'를 본 적 있으신가요?
반려생활 스티커는 반려생활 앱에 등록된 강아지 동반 가능 매장에만 부착되는 스티커예요. 강아지들도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프리패스 뱃지와 같은 역할을 하죠.
오늘은 전국에 있는 약 4,300개의 반려생활 스티커 부착 매장 중, 견종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한 곳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제주 빈티지 셀렉샵 '땡땡이'입니다.
≫ 매장 위치 : 제주 제주시 한경면 고산로1길 5 1층
≫ 운영 시간 : 매주 월,수요일 휴무 / 12;00 ~ 18:00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필수)
소품샵 땡땡이는 환경을 생각하는 빈티지 의류, 액세서리, 잡화를 판매하는 고산의 작은 가게예요. 남녀 의류 모두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쇼핑 생각이 날 때 방문하기 좋죠!
가게 입구에는 반려생활 환영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요. 땡땡이의 브랜드 컬러도 반려생활과 같은 오렌지라 한 팀처럼 잘 어울리지 않나요?
이 곳을 소개해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금의 일부가 유기견을 위해 기부되기 때문인데요. 댕댕이와 함께 즐거운 쇼핑을 하며, 소비한 금액이 다른 댕댕이들의 삶을 밝게 만드는 데 기여한다는 점이 참 멋지고 의미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제주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가치 있는 반려생활에 앞장서는 소품샵 ‘땡땡이’에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부산 홍콩 음식점 '굿모닝 홍콩'입니다.
≫ 매장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47번길 19 1층
≫ 운영 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 화-금 12:00 ~20:00시 /토,일 11:30~19:00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관리만 잘 된다면 리드줄 없이도 식사 가능)
굿모닝 홍콩은 홍콩의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토마토와 햄이 듬뿍 들어간 칼칼한 토마토 국수를 비롯해 연유와 시럽을 아낌 없이 넣은 빵, 달달한 밀크티인 나이차나 레몬 홍차인 똥랭차 등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미쉐린 가이드 부산 2024에 선정된 부산 찐 맛집이기도 해요. 미쉐린 인증 스티커 밑에 귀엽게 부착된 '반려생활 스티커'도 보이네요!ㅎㅎ
이 곳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먼저 방문한 반려 가족들의 후기가 매우 좋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동반이 가능하다고 해도 눈치 보이는 식당들이 많은데, 이곳은 전혀 그런 부담 없이 오히려 편안한 자리를 안내해준다고 해요. 직원들의 친절함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부산 여행 중 특별한 미식 경험과 편안한 식사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보세요.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노원 카페 '우아즈'입니다.
≫ 매장 위치 : 서울 노원구 공릉로27길 72-3 1
≫ 운영 시간 : 12:00~21:00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필수)
지금 이 계절에 도심에서 가장 가기 좋은 카페를 꼽자면 단연코 '우아즈'를 추천할 수 있어요. 경춘선숲길 공리단길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고, 산책 코스로도 최적의 장소기도 해요!
특히 이 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야외 테이블의 무드 때문이에요. 나무와 라탄 인테리어가 마치 휴양지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거든요!
여름엔 유독 푸릇푸릇한 자연이 돋보이는 곳이라 댕댕이들의 힐링 장소로도 훌륭해요.
게다가 소문난 밀크티와 멍푸치노 맛집이라는 사실! 올 여름 도심에서 휴양지 재질의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보시길 바래요 :)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충남 '서천식물예술원'입니다.
≫ 매장 위치 : 충남 서천군 기산면 화출길42번길 17
≫ 운영 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 09;00 ~ 18:00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필수)
소박하지만 곳곳에 손때 묻은 다양한 분재와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곳! 서천식물예술원에는 다양한 컨셉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분재정원, 옹기정원, 미로정원, 연꽃정원이 있어요.
산책 후에는 간단한 음료와 차를 마시며 휴식할 수 있는 노천카페도 마련되어 있어요. 역시 이 곳에도 반려생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답니다✌️
특히 이 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사계절이 아름다워서 이기도 하지만, 입장료가 0원이기 때문이에요!
2003년, 초등학교 교장으로 퇴임하신 원장님이 40여년간 수집하고 가꿔온 공간을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무료로 개방하고 계신다고 해요. 물론 댕댕이도 환영이랍니다!
좋은 취지로 운영하시는 곳인 만큼 서천 여행 시 꼭 들려야 하겠죠?
오늘은 반려생활 스티커가 부착된 댕댕이 프리패스 매장&여행지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처럼 강아지가 환영받는 곳들이 더 많아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세상이 올 때까지 반려생활도 반려 가족 문화를 위해 더 힘내볼게요 :)
※ 위 정보는 2024년 06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