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고양이 전문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궁디팡팡 캣페스타'를 주최하는 ㈜캣페스타는 이번 박람회에 260여 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고양이 사료 및 간식, 가구, 용품부터 각종 고양이 아트 제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행사장 내에서는 부스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와 올바른 반려 문화와 고양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한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TNR) 캠페인 '해피컷팅 프로젝트(HAPPY CUTTING PROJECT)'가 진행된다.
'해피컷팅 프로젝트'란 입장 시 발급되는 고양이 얼굴 모양의 해피컷팅 프로젝트 티켓의 귀 부분을 잘라 해당 부스 기부함에 넣으면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티켓 1장당 200원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현재까지 누적된 기부금은 총 8,458만 3,420원이며 전액 길고양이 TNR 수술 지원비로 사용된다.
한편 ㈜캣페스타에 따르면, 올해부터 애플리케이션 '궁디팡팡'을 출시, 박람회 입장권 예매 및 정보 제공 등 관람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역대급 사전 티켓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오는 5일까지 궁디팡팡 캣페스타 전용 애플리케이션 ‘궁디팡팡’을 통해 입장권을 구매하면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사전 구매자에 한해 궁디팡팡 캣페스타의 시그니처 꽝 없는 복권 '냥피또'를 제공한다. 현장 예매는 고등학생 이상 성인 1인 기준 8천 원이다.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고양이를 비롯한 반려동물의 동반 입장이 불가능하며, 안내견만 동반 입장 가능하다.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마지막 날은 17시 30분)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궁디팡팡 캣페스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궁디팡팡 캣페스타의 다음 행사는 12월 6일에서 8일까지 서울 SETEC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