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 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 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역사적인 절경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도담삼봉 유원지]
≫ 위치 :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 운영 시간 : 9:00 - 18:00 (연중무휴)
≫ 동반 규정 : 모든 견종 동반 가능, 배변 수거, 목줄 착용
≫ 편의 시설 : 화장실, 유료 주차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도담삼봉과 단양강 둘레를 따라 산책하기 좋아요.
- 기본적인 펫티켓은 필수로 지켜주세요!
여기는 단양 국가지질공원 도담삼봉입니다.
충북 단양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역사적 명소인 도담삼봉입니다. 도담삼봉은 단양강 중간에 솟아나듯 있는 세 개의 형제바위를 일컫는 말인데요. 그래서 주변 산책로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도담삼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도담삼봉 유원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고, 강아지와 함께 걷기에도 좋은 산책로가 있답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곳이며, 목줄 착용과 배변 수거는 필수로 꼭 챙겨주세요! 기념품점과 카페, 화장실 등 편의시설은 잘 되어 있는 편이라 날씨가 좋을 때 나들이 하기에도 괜찮은 곳이에요.
도담삼봉 포토존 섭렵하기!
도담삼봉 유원지에는 커다란 액자 포토존이 있는데요. 좁은 나무의자가 아니라 커다란 돌이 있는 곳에 만들어져 있는 포토존이라서 우리 큰 강아지들도 액자 속에 쏘옥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더라구요! 줄이 조금 길어서 천천히 기다리다 사진 찍었는데 너무 예뻤습니다.
하지만 꼭 액자 포토존이 아니어도 사진은 정말 잘 나오고, 아무래도 강 한 가운데에 도담삼봉이 있다보니 어디서 찍어도 도담삼봉이 배경으로 나타나거든요. 그러니 사람 많은 곳에서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아이들 산책하다가 문득 한 장씩만 찍어도 되더라구요.
사실 도담삼봉에 관한 역사적 이야기를 해설가 분이 얘기해주시는 내용 따라 듣다보면 너무 신기하기도 한데, 강아지들과 함께 하게되면 관광지라는 느낌 보다는 산책하러 들렀다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릴 법한 곳이었답니다. 그래서 더 재미있었어요!
편의시설 잘 되어 있는 단양 대표 관광지
단양! 하면 도담삼봉!일 정도로 가장 대표적인 곳이라 평일에도 사람은 많더라구요. 반려견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여유롭게 구경하고 싶은 분들은 평일 오전 방문을 추천드려요. 점심시간 전 후로는 관광버스로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몰린답니다. 그래도 펫티켓만 잘 챙겨주신다면 다른 분들도 '너희도 놀러왔니~'하며 예뻐해주시더라구요.
넓은 주차장과 큰 화장실, 그리고 테이크 아웃 가능한 간식거리와 기념품 점들이 한 곳에 모여있어서 강아지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은 관광지예요. 단양 놀러 가실 때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오늘은 충북 단양에 반려견 동반 가능한 ‘도담삼봉 유원지’를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포토존과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요.
•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요.
※ 위 정보는 2024년 10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