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트펫] 경기도는 내달 6일(일요일) 오후 2시 반려마루(여주) 문화센터에서 ‘반려동물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도서는 애견 심리행동 및 훈련 분야 스테디셀러인 '당신의 몸짓은 개에게 무엇을 말하는가?(저자: 페트리샤 맥코넬)'가 선정됐다.
북콘서트에서는 진행자와 참가자가 음악을 들으면서 반려견의 행동에 대해 배우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1부에서는 선정 도서 내용에 관한 이야기를, 2부에서는 반려견의 행동·심리에 대한 질의응답 및 토론이 진행되며, 재즈피아노 연주가 곁들여진다.
행사는 김소라 배우 겸 훈련사, 김성수 재즈피아니스트, 전찬한 훈련전문가가 진행을 맡는다.
내 반려견의 행동과 심리가 궁금한 보호자, 반려동물 행동학에 관심 있는 학생, 책을 읽고 궁금한 점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참가는 반려마루 누리집(banryeomaru.kr)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행사 당일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반려마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시청도 가능하다. '반려동물 북콘서트'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반려마루 여주(031-881- 1800)로 문의하면 된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경기도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조화로운 삶을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의 교육·행사로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며 "반려동물 북콘서트가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에게 친숙하고 즐거운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