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부터 관광주간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도 다양
5월 관광주간을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5월 첫째주부터 셋째주사이에 있는 초·중·고교의 봄 방학을 겨냥해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행사 및 축제를 포함한 여행코스상품들이 준비돼있다. 미리 계획을 세워 준비한다면 짧지만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들도 열린다. 반려동물을 집에 혼자 남겨두고 여행을 떠나는 것이 맘에 걸리는 사람이라면 주목해볼만 하다.
자, 5월에 개최하는 반려동물 관련 행사 및 축제들을 살펴보자.
1. 제 4회 진도개 페스티벌 (5월 2일~3일)
'치유와 공감, 진도개는 내 친구'라는 주제로 열리는 '진도개 페스티벌'. 진도개 경주시범, 어질리티시범, 프리스비시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고, 우수 진도개를 선발하는 대회도 같이 진행한다. 애견용품 전시장과 진도개 동물병원 등 진도개만을 위한 체험장전시장도 마련되어 있다.
출전을 원하는 이들은 인터넷접수(httP://cafe.daum.net/jindo-23)와 전화 접수(061-543-1733)가 가능하다. 현장접수도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에 위치한 진도개 테마파트 일원(진도개사업소)에서 5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dog.jindo.go.kr/sub.php?pid=DO02050000&wr_id=2563) 참조.
진도개 페스티벌 포스터 |
2. 제 25회 반려동물 한마당 (5월 5일)
충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가 주최하고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가 주관하는 제 25회 반려동물 한마당은 5월 5일(화) 어린이날이 아닌 '개린이날'을 위한 행사이다. 프리스비 및 공격복종시범부터 동물스타킹(장기자랑), 반려견 이어달리기, 일일수의사 체험, 반려견 훈련, 냥이사진 콘테스트 등 본행사와 상시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반려동물과 함께 소소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충북대학교 내 야외공연장 (구 학생회관 앞 탈마당)에서 열린다. 인터넷 신청과 자세한 정보 확인은 충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 홈페이지 (www.cbuanimal.co.kr)에서 가능하다. (문의 043-261-2602)
반려동물 한마당 포스터 |
3. 제 9회 대구펫쇼 (5월 9일~10일)
5월 9일(토)부터 10일(일) 총 2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대구펫쇼는 물품전시, 국제도그쇼, 반려동물세미나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이뤄져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입장료는 나이별, 조건별로 상이하다. 사전등록 시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가업체 및 자세한 정보는 대구펫쇼 공식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대구펫쇼 포스터 |
4. 제 3회 순천만 세계동물영화제 (5월 22일~28일)
순천만정원 및 순천시 일대에서 내달 22일(금)부터 28일(수)까지 총 7일간 제 3회 순천만 세게동물영화제가 개최한다. 5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는 영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순천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야외 영상 상영과 연예인 홍보대사 팬 사인회, 자원봉사 발대식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뮤직페스티벌, 전국수의사컨퍼런스, 2015 FCI 국제 도그쇼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순천만 정원 및 순천시 일대에서 이뤄지는 큰 행사로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참가해봐도 좋을 행사이다. 올해는 KORAIL과 하나투어의 협조로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기차여행 패키지 상품'을 마련해 더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anffis.org) 참조.
순천만 동물영화제 포스터 |
5. 2015 동물보호 문화축제 (5월 31일)
동물 학대 및 유기 방지 등 공감대 형성과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2015 동물보호 문화축제'. 오는 5월 31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물 무료 건강검진, 동물보호정책 홍보관 운영, 동물 매너 교실, 동물 요가,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직 공식 행사포스터와 자세한 사항은 공지되지 않은 상태로 조만간 사전 등록을 시작할 계획이다.
관광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방자치단체, 민간기업이 합심해 국내관광 진흥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여름철 편중된 휴가를 분산시켜 관광 활성화와 내수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시행된 제도로 봄, 가을 매년 2회에 걸쳐 시행된다. 올해의 관광주간은 5월1일(금)부터 5월14일(목)까지이며, 각 지역별 행사 및 축제 정보, 할인 혜택, 여행 정보, 패키지상품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spring.visitkorea.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