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사료, 아이디얼레시피 크레이지 릴렉스 출시
![]() |
반려동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간식이 나왔다.
하림 계열 제일사료는 최근 행동 보조 간식 아이디얼 레시피 ‘크레이지 릴렉스’(Ideal Recipe Crazy Relax)를 출시했다.
크레이지 릴렉스는 진정 효과가 입증된 GABA(Gamma-aminobutyric acid)가 사용됐다.
GABA를 경구 투여한 뒤 7시간 뒤 소변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농도가 의미 있게 감소됐으며, 사람에게서 입증된 것처럼 개에서도 진정 효과를 나타냈다.(2012년 Animal Science)
GABA는 또한 행동 증상을 개선하는데 부작용이 없으며, 노령견의 삶의 질 개선에도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제일사료 관계자는 "반려동물은 당신이 외출했을 때 외로움을 느끼며 미용이나 진료를 받을 때 무서움을 느낄 수 있고 익숙하지 않은 곳으로의 이동 역시 스트레스 요인"이라며 "산책이나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줄여줄 때 함께 먹이면 좋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또 "크레이지 릴렉스는 천연 원료로 만들어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기호성이 매우 뛰어나 급여에 거부감이 없다”고 덧붙였다.
크레이지 릴렉스 제품군은 리얼 치킨, 리얼 덕, 클래식 치킨, 클래식 덕 등 4종류다. 동물병원과 전문배장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제품 문의는 제일사료(042-624-4101, www.jeilpet.co.kr)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