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해듀, 반려견 홈케어 마사지 실습과정 개설
수의학 전문 임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www.ihaedu.com)가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반려견 홈케어 마사지 실습과정을 개설한다.
마사지는 단순히 기분상으로 시원함을 느끼는 것이 아닌 실제 생체반응을 일으켜 혈액과 림프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여 조직의 영양을 높여주며, 노폐물 배설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질병의 치료방법 중 하나이다.
반려견 홈케어 마사지 과정은 기초적인 마사지 이론을 시작으로, 노령견에서 특히 자주 발병하는 근골격계 질환, 위장관계 질환, 호흡기계 질환과 면역 강화 및 피부와 눈을 위한 마사지, 행동학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법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보호자가 일상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적 스킬을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실습과정은 선착순 6명의 소수정예로 진행되며 1:1 집중 교육이 이뤄진다.
신사경 해마루 케어센터 센터장과 최혜정 홀리스틱 테라피스트가 강사로 나선다. 신사경 센터장은 최근 미국 CTCVMP(수의한방 전문 수의사)와 CCRT(개 재활치료사 자격증)을 획득했다.
신 센터장은 "낯선 공간, 낯선 사람이 아닌 익숙하고 친근한 공간에서 사랑하는 주인에게 직접 마사지를 받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안정되며 반려견의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며 "특히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고 질병의 예방 및 치료 효과가 뛰어나 노령성 질환에 적합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반려견 홈케어 마사지 과정은 8월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www.ihaedu.com) 및 운영팀(070-4911-792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