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레이, 반려동물용 오메가-3 출시..국내 유일 IFOS 5스타 인증
12월9일 정식 출시..25일부터 홈피서 런칭 알림 신청 이벤트
![]() |
[노트펫]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의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 닥터레이에서 반려동물 필수영양제 오메가3 제품을 다음달 9일 정식 출시한다.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IFOS 5스타 인증을 받은 오메가3 제품을 반려동물에게 급여할 수 있게 된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25일 이날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9일까지 약 2주 동안 닥터레이 오메가-3(Dr. Ray OMEGA-3)의 런칭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닥터레이 오메가-3는 사용된 원료(오메가-3 오일)는 물론 완제품에 대해서도 IFOS(국제생선유표준) 5스타 인증을 획득했다.
IFOS 인증은 오메가-3 오일의 품질을 나타내는 가장 오래되고, 신뢰성 있는 인증마크다. 함량, 순도, 산패도, 중금속, 기타 유해물질 등을 모두 꼼꼼하게 검사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수많은 검사 제품 중 기준이 통과된 우수 제품에 한해 인증마크를 발급해주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다.
사람용이든 반려동물용이든 IFOS 인증을 받았다면 그 자체로 오일의 품질이 보증되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사람용 오메가-3 제품도 5스타 인증 제품이 몇 개 안돼 인증의 신뢰성을 높여주고 있다.
![]() |
오메가-3는 원료가 IFOS 5스타 인증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생산과정에서 산패되기 쉬운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점 때문에 완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기 어렵다. 닥터레이 오메가-3는 완제품까지 5스타 인증을 획득, 최고 등급 오메가-3의 영양을 그대로 강아지와 고양이가 흡수할 수 있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IFOS 인증을 받은 제품은 많지만 닥터레이 오메가-3는 반려동물용으로는 세계 최초 IFOS 5스타 인증을 받은 rTG 오메가-3이며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IFOS 5스타 인증 제품"이라며 "산소, 수분 등에 의해 산패되기 쉬운 EPA/DHA를 연질캡슐과 PVDC 블리스터를 사용함으로써 이중으로 산패를 막아 일반 젤라틴 캡슐보다 영양소 보존 효과가 더 높아 더욱 안전하게 급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닥터레이의 오메가-3는 전 세계에서 사람과 동물의 영양제를 만드는 가장 유명한 회사 중 하나인 로빈슨마파에서 생산된다. 로빈슨파마는 미국 FDA로부터 cGMP 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매번 제품이 만들어질 때마다 생산 시설, 제조 과정, 원자재 모니터링 등을 시행하고 있고, NSF으로부터 정기적인 현장 검사도 받는다.
![]() |
특히 유기농 인증 조건이 까다로운 미국에서 로빈슨파마는 CCOF와 UDSA의 유기농 원료 제조 인증을 받았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닥터레이 오메가-3 제품에 앞서 항산화영양제 마그네타와 관절영양제 바나퀸 역시 로빈슨 파마를 통해 생산하고 있다.
닥터레이 오메가-3는 1박스에 총 60개의 소프트 젤로 구성돼 있다. 급여량은 하루 기준으로 체중 3kg 미만은 1알, 3~6kg 이상은 1~2알, 6~9kg 이상은 2~3알을 급여하면 된다. 급여하는 주식에 따라 제품 상세페이지 안내를 확인한 뒤 급여하는게 바람직하다.
아이 특성에 따라 알약을 잘 먹는 아이에게는 손으로 직접 주거나 음식에 올려 주고, 약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캡슐 째로 음식에 싸서 주어도 좋다. 알약 먹기를 힘들어하는 아이에게는 캡슐을 잘라 내용물을 짜서 주거나 필건을 사용하여 급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