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자두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새콤하고 달콤한 자두!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인데요. 이런 자두, 과연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자두 먹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YES!
급여량과 급여방식을 주의한다면, 강아지는 자두를 먹을 수 있습니다.
자두는 비타민 A, C 필수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칼로리의 고섬유질 과일이기 때문에 체중관리가 필요한 강아지에게 급여하기 적합합니다.
강아지에게 급여했을 경우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며 염증 완화 효과가 있고, 피부 및 신체장기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 자두 어떻게 먹일까?
이렇게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자두지만 자두씨만은 절대 급여해서는 안됩니다.
자두씨는 굉장히 딱딱한 편이라 강아지의 치아와 턱에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씨를 삼킬 경우 목에 걸리거나 장이 막히는 장폐색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특히 씨를 치아로 긁거나 조각낼 경우 장기에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두씨는 체리씨와 마찬가지로 시안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안화물 중독이 일어나려면 지속적인 섭취가 동반되어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중독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시안화물을 사랑하는 강아지가 먹도록 둘 필요는 없겠죠?
강아지 자두 먹을 때 다른 주의사항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자두 또한 간식의 개념으로 소량 급여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자두를 먹은 경우 위장장애, 구토, 설사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료를 거부하고 자두만을 섭취하려는 편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자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소량 급여 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지 하루 정도 지켜보고 추가로 급여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오늘도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려생활 포스트